인생에서 먹는 것은 큰 즐거움입니다. 그러나 먹는 만큼 늘어가는 뱃살 때문에 현대인들은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실제 전문의가 추천해주는 방법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구체적으로 3가지를 얘기하려 합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뱃살 빼는 음식(저염식 식단), 생체리듬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일관된 생체리듬
일반적으로 운동을 통해서 뱃살을 빼는 것이 최고라고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일리가 있습니다만 운동 하기 전에 중요한 것이 인간의 생체리듬(생체시계) 입니다.
즉, 균형잡힌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생체리듬이 다이어트에 주는 영향에 대해서 KBS에서 방송을 할 정도로 한때 큰 화제가 됐었습니다.
균형잡힌 생활습관(생체리듬)을 가지고 있으면 과식 혹은 폭식을 하더라도 뱃살이 늘어나는 것이 다른 사람에 비해 더디게 진행됩니다.
이것은 뱃살과 관련된 호르몬의 영향 때문인데요. 규칙적인 생체리듬이 호르몬의 좋은 순환을 일으켜 뱃살이 늘어나는 것을 어느정도 예방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자고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는 수면 패턴이 중요합니다.
저염식 식단과 견과류 섭취
식사를 할 때 저염식 식단으로 구성하면 뱃살 빼는데 정말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염 식단은 음식에 함유된 나트륩의 함량을 줄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된장과 간장 등을 요리할 때 사용하는데 저염 식단을 원할 경우 간장, 된장과 같이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MSG를 의도적으로 줄이거나 저염식 식단을 구매해서 점심과 저녁시간에 드시면 됩니다.
저염식 식단으로 허기가 금방 찾아오면 견과류를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견과류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서 영양소가 많으면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뱃살 빼는 식단에 아주 좋습니다.
적당한 식사시간
식사시간을 지나치게 오래 갖는것도 뱃살 빼는데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는 식사는 천천히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지긴 했지만 너무 지나친 식사시간을 갖으면 자신도 모르게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기에 뱃살 늘어나는 지름길입니다.
따라서 식사 시간(섭취 시간)은 30분 정도가 적당하며 1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중년 남성의 뱃살이 늘어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천천히 술과 함께 저녁을 먹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일관된 생체리듬과 올바른 식습관이 잡혀있다면 그 다음으로 운동으로 습관을 들이는게 뱃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 좋지만 근력 운동과 함께 한다면 뱃살 빼는데 더할나위 없습니다.
너무 지나치게 유산소 운동만 하면 지방과 근육이 함께 빠지기에 뱃살은 빠질수 있지만 피부 탄력이 감소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수면 (수면 다이어트)
식습관과 운동도 중요하지만 적당한 수면을 취하는 것 또한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몇 년전부터 화제가 된 수면 다이어트법도 같은 원리입니다. 적당한 수면을 취하게 되면 중성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기에 스트레스를 덜 받으면서 뱃살을 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과식이나 폭식을 하게되면 뱃살 빼는데 효과가 없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식습관과 함께 병행됐을 때 효과적입니다. 이 방법은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전문의로써 말씀드리는건대,
적당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저염식 식단(다이어트 식단)이 함께 한다면 이전보다 훨씬 쉽게 뱃살을 뺄 수 있습니다.
댓글